ㅁ 공고 명 : 2026년 제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주관연구기관 공모 공고 ㅁ 접수마감: 2025.11.21(금) 오후 3시까지 Q1. '사업공고'에서 신청하고자하는 RFP 클릭 후 과제신청 버튼 클릭했는데, '과제신청'메뉴에서 해당RFP가 뜨지 않습니다. A1. '사업공고' 화면에서는 원하시는 RFP를 보기위한 화면이며, '과제신청' 화면 > 하단의 '과제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2. 세부 연구책임자(or 참여연구원)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A2. 연구책임자는 연구책임자권한(세부 연구책임자 포함)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권한 신청 경로 : 고객센터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학력사항,경력사항 필히 상세히 입력 > 하단의 연구책임자 승인요청) 참여연구원의 경우 '국가연구자번호'입력 및 '학력사항'에 한 건 이상 등록을 해주셔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정보 수정 경로 : 고객센터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기본정보(국가연구자번호), 학력사항)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3. 소속기관의 대표자명 등 정보를 바꾸고 싶은데, 수정이 불가합니다. A3. 기관정보에서 '기관명, 대표자정보,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바뀌실 경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기획조정과' 공문 시행 후 변경 가능합니다. (신규기관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첨부파일은 필수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4. '연구책임자' 항목의 논문발표실적, 수행중 및 수행예정 연구과제 입력 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A4. 연구책임자 이름을 선택 및 내용 수정을 후, 다른 세부연구책임자로 넘어가기전에 필히 저장을 하셔야 해당 세부연구책임자의 정보가 저장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5. 연구비의 '비목총액' 은 어디에 맞춰야 하냐요? A5. '비목총액'은 'RFP상의 1년차 연구비'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1원의 불일치 시, 과제 '최종접수'(=접수완료 버튼)가 불가하므로, 필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입찰금액에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6. "'세부과제 번호'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오류문구가 발생합니다. A6. 세부연구책임자 번호가 저장되지 않은 것으로, "과제신청 > 연구책임자 '탭"'으로 이동 후, 연구책임자별 세부과제번호를 확인 후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Q7. 총괄기관에서 과제 신청 후 임시 저장을 하여, 세부기관에서 입력하려고 로그인 하면 과제목록이 보이지 않습니다. A7. 과제신청은 총괄에서 세부기관의 정보까지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등록일 2025-11-13(첨부1 파일 시스템오류로 11월17일 재첨부예정입니다.) 2025년 제12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최종(연차)평가 안내 2025년 12월 종료하는 용역연구개발과제 대상 최종(연차)평가 안내입니다. 연구자께서는 해당 과제의 평가일정을 확인하시어 평가 및 사용실적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방법] 평가일정 : 2025년 12월 1일(월)~12월 9일(화) *상세일정 [첨부1]참고. 발표장소 :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점 (서울 용산구 후암로107 게이트웨이타워(2층), 서울역 지하철 11번 출구에서 1분) 평가방법 : 지정된 평가장에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하고 발표[PPT화면 + 발표자영상음성]를 실시간 송출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평가위원이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및 평가 평가자료 : 연차평가과제 -연차보고서, 자체평가의견서, 발표자료 최종평가과제 -최종보고서, 자체평가의견서, 발표자료 발 표 자 : 연구책임자 1인 발표 원칙 (발표장 발표자포함 최대 3명이내 배석가능) *식품 · 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44조제5항, 발표중간에 발표자 교체 불가 대리발표신청 : 연구책임자의 불가피한 상황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 참여연구원의 대리발표 신청가능 (과제번호, 변경발표자 성함, 소속, 연락처, 사유 기재 후 rndmfds@korea.kr 메일신청, 11월24일(오후 1시까지)) 온라인발표신청 : 불가피한 사유로 온라인 발표를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첨부5]의 구비장비 및 네트워크 환경 확인 후 신청 * 온라인 발표신청시 별도 사전 점검진행 (11월 27,28일) * 온라인 접속관련 문제 발생하여 평가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모든 책임은 연구책임자에게 있음. (과제번호, 사유 기재 후 rndmfds@korea.kr 메일로 신청, 11월24일(오후 1시까지)) [평가자료 제출] 1. 제출일정 : 2025년 11월 24일(월) 13:00까지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2. 제출자료 : 1.연차보고서(또는 최종보고서), 2.자체평가의견서, 3.발표자료 * 모든 평가자료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 평가자료 제출 후 평가위원 사전검토가 진행되므로 제출기한 엄수 * 평가자료 제출 후 교체 및 수정 불가함. * 참고 : 평가 '후' 평가의견을 반영한 보고서는 연구종료일까지 한글파일형식으로 업로드 해야함. 3. 제출방법 :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평가자료 업로드매뉴얼(연구관리시스템)[첨부3]참고.
등록일 2025-11-02[2026년 제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주관연구기관 공모 공고] 2026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제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주관연구기관 공모를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및 제품화 지원에 관한 규제과학혁신법』 및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훈령 제183호) 제29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연구개발 관련 기관 및 연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공모 및 접수기간: 2025.10.21.(화) ~ 2025.11.21.(금) 15:00 - 접수방법 : [연구관리시스템→공고→과제신청→과제신청]
등록일 2025-10-212025년 12월 31일 종료 다년도 용역연구개발과제 정산 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22년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용역연구개발과제 중 2년 이상 다년도 과제에 대해 총 연구기간 내 공백기간이 없이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연차별 종료시점을 기존 11월 30일 종료에서 12월 31일 종료로 변경한 바 있습니다. 이에 종료 시점 변경에 따라 연차별 최종 산출물 검수 및 잔금 지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2월 31일 종료 다년도 용역연구개발과제에 대한 정산 일정을 붙임과 같이 조정하여 알려드립니다. 회계연도내 잔금지급을 위해서는 사용실적 정산, 검사 등 계약종료 절차를 앞당겨 진행하는 것이 불가피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해당 일정에 맞춰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산관련 문의는 지정된 담당 회계법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FAQ게시판의 위탁정산기관 지정현황 에서 지정 회계법인 확인가능
등록일 2025-10-162025년 제1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최종평가 안내 2025년 11월 30일에 종료하는 용역연구개발과제 대상 최종평가 안내입니다. 연구자께서는 해당 과제의 평가일정을 확인하시어 평가 및 사용실적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방법] 평가일정 : 2025년 11월 4일(화)~7일(금) *과제별 상세일정 첨부1 파일 참고 (대리발표 및 온라인참석 방법 공지 하단 확인) 발표장소 : 나인트리 로카우스 용산 8층 미팅룸3,4,5(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25, 용산역1번 출구에서 도보3분) 평가방법 : 지정된 평가장에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하고 발표[PPT화면 + 발표자영상음성]를 실시간 송출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평가위원이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및 평가 평가자료 : 1,최종보고서, 2,자체평가의견서, 3.발표자료 발 표 자 : 연구책임자 1인 발표 원칙 (발표장 발표자 포함 최대 3명이내 배석 가능) * 식품 · 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44조제5항, 발표중간에 발표자 교체 불가 * 연구책임자의 불가피한 상황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 참여연구원의 대리발표 가능 (과제번호, 변경발표자 성함, 소속, 연락처, 사유 기재 후 rndmfds@korea.kr 메일신청,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 온라인 발표신청 : 불가피한 사유로 온라인 발표를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첨부5]의 구비장비 및 네트워크 환경 확인 후 신청 ( rndmfds@korea.kr 메일신청,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 * 온라인 발표신청시 별도 사전 점검진행 (10.29~30) * 온라인 접속관련 문제 발생하여 평가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모든 책임은 연구책임자에게 있음. [평가자료 제출] 1. 제출일정 :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2. 제출자료 : 1.최종보고서, 2.자체평가의견서, 3.발표자료 * 모든 평가자료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 평가자료 제출 후 평가위원 사전검토가 진행되므로 제출기한 엄수 * 평가자료 제출 후 교체 및 수정 불가함. * 참고 : 평가 '후' 평가의견을 반영한 보고서는 연구종료일까지 한글파일형식으로 업로드 해야함. 3. 제출방법 :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평가자료 업로드매뉴얼(연구관리시스템)[첨부3]참고. [사용실적보고] 1. 연구관리시스템 FAQ 메뉴의 과제별 위탁정산기관 공지사항 참조하여 배정된 회계법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기획조정과 평가 관련문의 : (기획조정과) 043-719-4184 연구관리시스템 입력 및 오류 관련문의 : (기획조정과) 043-719-4185 (시스템유지보수팀) 070-5222-6517
등록일 20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