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제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주관연구기관 공모 공고] 2026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제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주관연구기관 공모를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및 제품화 지원에 관한 규제과학혁신법』 및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훈령 제183호) 제29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연구개발 관련 기관 및 연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공모 및 접수기간: 2025.10.21.(화) ~ 2025.11.21.(금) 15:00 - 접수방법 : [연구관리시스템→공고→과제신청→과제신청]
등록일 2025-10-212025년 12월 31일 종료 다년도 용역연구개발과제 정산 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22년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용역연구개발과제 중 2년 이상 다년도 과제에 대해 총 연구기간 내 공백기간이 없이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연차별 종료시점을 기존 11월 30일 종료에서 12월 31일 종료로 변경한 바 있습니다. 이에 종료 시점 변경에 따라 연차별 최종 산출물 검수 및 잔금 지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2월 31일 종료 다년도 용역연구개발과제에 대한 정산 일정을 붙임과 같이 조정하여 알려드립니다. 회계연도내 잔금지급을 위해서는 사용실적 정산, 검사 등 계약종료 절차를 앞당겨 진행하는 것이 불가피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해당 일정에 맞춰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산관련 문의는 지정된 담당 회계법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FAQ게시판의 위탁정산기관 지정현황 에서 지정 회계법인 확인가능
등록일 2025-10-162025년 제11차 용역연구개발과제 최종평가 안내 2025년 11월 30일에 종료하는 용역연구개발과제 대상 최종평가 안내입니다. 연구자께서는 해당 과제의 평가일정을 확인하시어 평가 및 사용실적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방법] 평가일정 : 2025년 11월 4일(화)~7일(금) *과제별 상세일정 첨부1 파일 참고 (대리발표 및 온라인참석 방법 공지 하단 확인) 발표장소 : 나인트리 로카우스 용산 8층 미팅룸3,4,5(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25, 용산역1번 출구에서 도보3분) 평가방법 : 지정된 평가장에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하고 발표[PPT화면 + 발표자영상음성]를 실시간 송출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평가위원이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및 평가 평가자료 : 1,최종보고서, 2,자체평가의견서, 3.발표자료 발 표 자 : 연구책임자 1인 발표 원칙 (발표장 발표자 포함 최대 3명이내 배석 가능) * 식품 · 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44조제5항, 발표중간에 발표자 교체 불가 * 연구책임자의 불가피한 상황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 참여연구원의 대리발표 가능 (과제번호, 변경발표자 성함, 소속, 연락처, 사유 기재 후 rndmfds@korea.kr 메일신청,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 온라인 발표신청 : 불가피한 사유로 온라인 발표를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첨부5]의 구비장비 및 네트워크 환경 확인 후 신청 ( rndmfds@korea.kr 메일신청,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 * 온라인 발표신청시 별도 사전 점검진행 (10.29~30) * 온라인 접속관련 문제 발생하여 평가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모든 책임은 연구책임자에게 있음. [평가자료 제출] 1. 제출일정 : 2025년 10월 27일(월) 13:00까지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2. 제출자료 : 1.최종보고서, 2.자체평가의견서, 3.발표자료 * 모든 평가자료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 평가자료 제출 후 평가위원 사전검토가 진행되므로 제출기한 엄수 * 평가자료 제출 후 교체 및 수정 불가함. * 참고 : 평가 '후' 평가의견을 반영한 보고서는 연구종료일까지 한글파일형식으로 업로드 해야함. 3. 제출방법 :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평가자료 업로드매뉴얼(연구관리시스템)[첨부3]참고. [사용실적보고] 1. 연구관리시스템 FAQ 메뉴의 과제별 위탁정산기관 공지사항 참조하여 배정된 회계법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기획조정과 평가 관련문의 : (기획조정과) 043-719-4184 연구관리시스템 입력 및 오류 관련문의 : (기획조정과) 043-719-4185 (시스템유지보수팀) 070-5222-6517
등록일 2025-10-02식약처 연구개발과제 평가위원 후보단 정보 현행화 안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연구관리시스템에 등록된 평가위원 정보를 현행화하여 평가위원 후보단의 활용성을 높이고,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자 현행화 조사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안내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조사기관을 통해 전화, 문자, 메일이 발송되므로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에 평가위원으로 등록된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및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간: 2025. 9. 29. ~ 11. 14. 참여방법: 조사 기관의 안내 메일(또는 문자)에 게시된 링크로 접속하여 현행화 참여 ※ 메일 또는 문자로 미참여할 경우 참여 독려를 위한 전화 연락을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조사기관: (주)엠브레인컨설팅(02-3429-1757)
등록일 2025-09-262025년 제10차 용역 연구개발과제 최종평가 안내 2025년 11월 12일 , 11월 18일에 종료하는 용역 연구개발과제 대상 최종평가 안내입니다. 연구자께서는 해당되는 과제의 평가일정을 확인하시어 평가 및 사용실적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방법] 평가일정 : 2025년 10월 22일(수) *상세일정 [첨부1]참고. 발표장소 : 나인트리 로카우스 용산 8층 미팅룸5(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25, 용산역1번 출구에서 도보3분) 평가방법 : 지정된 평가장에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하고 발표[PPT화면 + 발표자영상음성]를 실시간 송출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평가위원이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및 평가 평가자료 : 최종보고서, 자체평가의견서, 발표자료 발 표 자 : 연구책임자 1인 발표 원칙 (발표장 발표자포함 최대 3명이내 배석가능) 온라인발표신청 : 불가피한 사유로 온라인 발표를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첨부5]의 구비장비 및 네트워크 환경 확인 후 신청 ( rndmfds@korea.kr 메일신청) * 온라인 접속관련 문제 발생하여 평가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모든 책임은 연구책임자에게 있음. [평가자료 제출] 1. 제출일정 : 2025년 10월 16일(목) 13:00까지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2. 제출자료 : 최종 , 자체평가의견서, 발표자료([첨부2]2023년1월 개정된 양식으로 진행) * 모든 평가자료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 평가자료 제출 후 평가위원 사전검토가 진행되므로 제출기한 엄수 * 평가자료 제출 후 교체 및 수정 불가함. * 참고 : 평가 '후' 평가의견을 반영한 보고서는 연구종료일까지 한글파일형식으로 업로드 해야함. 3. 제출방법 : 연구관리시스템 업로드 *평가자료 업로드매뉴얼(연구관리시스템)[첨부3]참고.
등록일 2025-09-24